전체메뉴

센터로고

검색
전체메뉴 닫기
  • kakaostory
  • twitter
  • facebook

센터장 인사말 MESSAGE

강서구치매안심센터 홈페이지에 방문해주셔서 감사합니다.

강서구치매안심센터를 방문해주신 여러분께 감사드립니다.

강서구치매안심센터의 위탁운영을 책임지고 있는 이대서울병원 신경과 교수 정지향입니다.

급속히 늘어나는 고령 인구와 함께 증가한 치매, 아마 나이가 많은 분들이나 그 가족분들이라면 누구나 한 번쯤은 걱정해 보셨을 겁니다. 다행스럽게도 최근 의학의 발달로 치매는 예방이 가능해졌고, 조기 진단 시에는 병의 진행도 늦출 수 있게 되었으며 심지어 일부 경우에는 완치도 가능해졌습니다. 조기진단과 예방의 중요성에 대한 인식을 바탕으로 2009년 개소한 강서구치매안심센터는 이화여자대학교 부속서울병원과 힘을 합쳐 서울시 자치구 중 노인인구 수 2위를 차지하고 있는 강서구에서 10년 넘게 치매 예방과 치매환자 관리에 힘을 쏟고 있습니다.

저희 강서구치매안심센터에서는 여러 특화사업들을 통해 치매환자들이 행복하게 일상생활을 영위할 수 있도록 치매 친화적 사회망을 구축하고 있고, 지역 내 의료기관과의 협력을 통해 치매 및 경도인지장애 환자가 치료 중단 없이 지속적이고 체계적인 관리를 받을 수 있도록 돕고 있습니다. 이외에도 치매사업에 대한 인식개선 및 홍보, 지역사회 유관기관들과의 연계체제 구축, 치매 환자와 그 가족들을 위한 모임 주최, 다양한 인지재활 프로그램 운영 등을 통해 치매와 관련된 사회적 비용을 줄이고 치매 환자들과 가족들이 최대한 정상적인 생활을 유지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

저희 강서구치매안심센터의 전 직원들은 지난 10년간 그랬듯이 앞으로도 강서구의 모든 구민들이 치매의 공포에서 벗어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입니다. 계속해서 많은 관심과 성원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강서구치매안심센터장 정지향


Quick